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中 리커창 전에 대한 인공지능의 대답은?

카테고리 없음

by AI로 보는 세상 2023. 10. 28. 08:0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I로 보는 세상입니다~

 

현재 이슈인 中 리커창 전에 대해 AI는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다음의 글은 제가 작성한 글이 아닌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

**중국의 '미스터 쓴소리', 리커창 전 총리 별세**

 

지난 3월 퇴임한 리커창 전 중국 국무원 총리가 10월 27일 향년 68세로 별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리 전 총리는 중국 공산당 내 주요 파벌인 공청단계를 대표하는 인물로, 시진핑 체제가 출범하기 전에는 후진타오 전 주석의 뒤를 이을 유력한 후보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시 주석에 밀려 지난 2013년부터 올 3월까지 2인자인 국무원 총리직을 수행하면서 경제 정책을 총괄했습니다.

 

리 전 총리는 재임 기간 동안 민생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독자적인 목소리를 내며 중국인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땐 시진핑 주석보다 먼저 진원지인 우한을 전격 방문해 세계적 주목을 받았고 코로나로 어려운 서민 생계를 위해 노점상 규제를 풀자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엔 중국 국민 6억 명의 월수입은 겨우 1천 위안, 우리 돈 18만 원밖에 안 되며, 집세를 내기조차 힘들다는 깜짝 발언을 내놨습니다. 극빈곤층 문제는 이미 해결됐다고 자랑해온 시 주석에 대한 정면 반박으로 해석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에는 10만 명 넘는 공직자들 앞에서 중국의 경제가 우한 코로나 사태 때보다 심각하다며 방역 지상주의가 경제를 망쳐서는 안 된다는 쓴소리를 내놨습니다.

 

그러나 중국 공산당의 전통적인 집단지도체제가 약화되고 시 주석 1인에게 권력 집중되면서 리 전 총리의 영향력은 갈수록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만 최근 중국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과 맞물려 리 전 총리에 대한 대중들의 향수나 추모 분위기가 커질지는 지켜볼 대목입니다.

 

리 전 총리의 별세는 중국 정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 전 총리는 시진핑 체제에 대한 견제 세력의 대표적인 인물이었기 때문입니다. 리 전 총리의 부재로 시진핑 체제의 권력 집중은 더욱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리 전 총리는 민생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던 인물이었습니다. 그의 별세로 중국 내 민심의 안정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리 전 총리의 별세를 계기로 중국의 정치와 경제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어떠신가요?

 

AI가 어떻게 이런 글을 썼지? 하는 부분도 있고

 

아직은 좀 부족하네~ 싶은 부분도 있죠?ㅎㅎ

 

점점 더 고도화될 AI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ㅡ^

 

그럼 또 만나요~~

 

 

※해당 포스팅은 AI에 단순 검색어를 입력하여 얻은 글로

작성자는 어떠한 정치적 견해나

편중된 의견이 없음을 밝힙니다.

해당 포스팅은 AI 기술 발전 확인이라는

공익의 목적을 가지고 있음을 밝힙니다.

해당 글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즉시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