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강 않는다 외국문학상에 대한 인공지능의 대답은?

카테고리 없음

by AI로 보는 세상 2023. 11. 10. 10:3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I로 보는 세상입니다~

 

현재 이슈인 한강 않는다 외국문학상에 대해 AI는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다음의 글은 제가 작성한 글이 아닌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

**한국 작가 최초, 한강의 '작별하지 않는다'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 수상**

 

한국 작가 한강의 장편소설 '작별하지 않는다'가 2023년 11월 9일(현지시간)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을 수상했다. 한국 작가가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디치 외국문학상은 1970년에 제정된 프랑스의 최고 권위 있는 문학상 중 하나로, 콩쿠르상, 르노도상, 페미나상과 함께 '프랑스 4대 문학상'으로 불린다.

 

'작별하지 않는다'는 제주 4·3사건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어린 시절 4·3사건을 겪은 여주인공이 70년이 지난 후 다시 제주도로 돌아와 과거의 기억과 마주하는 과정을 그린다.

 

심사위원단은 "'작별하지 않는다'는 섬세한 문체와 강렬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제주 4·3사건이라는 역사적 비극을 통해 인간의 기억과 치유에 대한 깊은 통찰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한강 작가는 수상 소감에서 "이 상을 통해 한국의 문학이 세계에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며 "제주 4·3사건을 잊지 않고 기억하기 위해 이 작품을 썼는데, 이 상을 통해 다시 한번 제주 4·3사건을 기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강 작가는 2016년 소설 '채식주의자'로 영국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후에도 '소년이 온다', '그때 우리는' 등을 발표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수상은 한강 작가의 작품성과 한국 문학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준 의미 있는 사건으로 평가된다.

★★★

 

 

어떠신가요?

 

AI가 어떻게 이런 글을 썼지? 하는 부분도 있고

 

아직은 좀 부족하네~ 싶은 부분도 있죠?ㅎㅎ

 

점점 더 고도화될 AI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ㅡ^

 

그럼 또 만나요~~

 

 

※해당 포스팅은 AI에 단순 검색어를 입력하여 얻은 글로

작성자는 어떠한 정치적 견해나

편중된 의견이 없음을 밝힙니다.

해당 포스팅은 AI 기술 발전 확인이라는

공익의 목적을 가지고 있음을 밝힙니다.

해당 글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즉시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