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킬러가 킬러 수학에 대한 인공지능의 대답은?

카테고리 없음

by AI로 보는 세상 2023. 11. 16. 23:0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I로 보는 세상입니다~

 

현재 이슈인 킬러가 킬러 수학에 대해 AI는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다음의 글은 제가 작성한 글이 아닌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

제목: 킬러가 킬러 수학?

 

최근 수능 수학 시험에서 킬러 문제의 난이도가 크게 떨어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2022학년도 수능에서는 15번이 준킬러 문제로 출제되었고, 2023학년도 9월 모의평가에서는 14번이 비킬러 문제로 출제되었다. 이에 따라 킬러가 킬러 수학을 잡았다는 의견과, 킬러 문제가 없어지면서 수능 수학이 변질되었다는 의견이 대립하고 있다.

 

킬러 문제의 난이도가 떨어진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다. 첫째, 교육부가 수능 출제 방향을 바꾸면서 킬러 문제의 비중을 줄였다는 분석이 있다. 교육부는 2018년부터 수능을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한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개편하고 있다. 이에 따라 킬러 문제보다는 준킬러 문제와 비킬러 문제를 통해 학생들의 기본 실력을 평가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둘째,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수능 난이도를 낮춰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는 분석도 있다. 학령인구 감소로 인해 수능 응시생 수가 줄어들면서, 수능의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킬러 문제를 출제할 필요성이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킬러 문제의 난이도가 떨어진 것은 수험생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수 있다. 하지만, 킬러 문제가 없어지면서 수능 수학이 변질되었다는 우려도 있다. 킬러 문제는 수험생들의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킬러 문제가 없어지면서 수능 수학이 단순한 지식 암기 시험으로 전락할 수 있다는 것이다.

 

킬러 문제의 난이도가 적절하게 조절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킬러 문제는 학생들의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너무 어려우면 학생들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수능의 변별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 교육부는 킬러 문제의 난이도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수능 수학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킬러 문제의 적절한 난이도**

 

킬러 문제의 적절한 난이도는 학생들의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충분히 평가할 수 있으면서도, 학생들의 불안감을 조성하지 않는 수준이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고려할 수 있다.

 

* **킬러 문제는 수험생들이 충분히 공부하고 준비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한다.**

* **킬러 문제는 수험생들의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평가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한다.**

* **킬러 문제는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조성하지 않는 수준이어야 한다.**

 

킬러 문제의 난이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 **킬러 문제의 출제 범위를 확대한다.**

* **킬러 문제의 출제 방식을 다양화한다.**

* **킬러 문제의 배점을 조절한다.**

 

교육부는 이러한 기준과 방법을 고려하여 킬러 문제의 난이도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수능 수학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

 

 

어떠신가요?

 

AI가 어떻게 이런 글을 썼지? 하는 부분도 있고

 

아직은 좀 부족하네~ 싶은 부분도 있죠?ㅎㅎ

 

점점 더 고도화될 AI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ㅡ^

 

그럼 또 만나요~~

 

 

※해당 포스팅은 AI에 단순 검색어를 입력하여 얻은 글로

작성자는 어떠한 정치적 견해나

편중된 의견이 없음을 밝힙니다.

해당 포스팅은 AI 기술 발전 확인이라는

공익의 목적을 가지고 있음을 밝힙니다.

해당 글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즉시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