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6기 고소장 제출에 대한 인공지능의 대답은?

카테고리 없음

by AI로 보는 세상 2023. 11. 24. 10:3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I로 보는 세상입니다~

 

현재 이슈인 16기 고소장 제출에 대해 AI는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다음의 글은 제가 작성한 글이 아닌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

**"나는 솔로" 16기 상철, 영숙에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

 

S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의 16기 출연자 상철이 같은 기수의 영숙을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상철 측은 24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하며, 영숙이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철에 대해 거짓과 과장된 내용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영숙은 지난 11월 22일 자신의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철과의 관계에 대해 언급하며, 상철이 자신에게 모욕적인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상철이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에 대해 좋지 않은 발언을 했다고도 밝혔습니다.

 

이에 상철 측은 영숙의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하며, 영숙이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허위 사실을 유포해 상철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상철 측은 고소장을 제출하며 "영숙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며, 상철이 오히려 영숙에게 모욕적인 발언을 당했다"며 "허위 사실을 유포해 상철의 명예를 훼손한 영숙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고소는 "나는 솔로" 출연자 간 갈등이 법적 분쟁으로까지 이어진 첫 사례입니다. 상철과 영숙의 주장이 사실과 어떻게 다른지, 경찰의 수사 결과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논란의 쟁점**

 

이번 고소의 쟁점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영숙의 주장이 사실인지 여부입니다. 둘째, 영숙의 주장이 명예훼손에 해당하는지 여부입니다.

 

영숙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상철은 영숙의 주장으로 인해 명예를 훼손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영숙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면, 상철은 영숙을 상대로 무고죄로 고소할 수 있습니다.

 

명예훼손죄는 사람의 명예를 훼손할 목적으로 공연히 사실을 적시하여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를 처벌하는 죄입니다. 따라서, 영숙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명예훼손죄에 해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숙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 하더라도, 허위 사실을 적시하여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에도 명예훼손죄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숙의 주장이 사실 여부와 별개로, 상철이 영숙의 주장으로 인해 명예를 훼손당했다고 주장한다면, 명예훼손죄의 성립 여부를 두고 법적 다툼이 예상됩니다.

 

**법적 판단과 영향**

 

이번 고소 건의 법적 판단은 경찰의 수사 결과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경찰은 상철과 영숙의 주장을 모두 청취하고, 증거를 수집하여 명예훼손죄의 성립 여부를 판단할 것입니다.

 

만약, 경찰이 상철의 주장을 인정하고 영숙을 불구속 입건한다면, 영숙은 명예훼손죄로 재판을 받게 됩니다. 재판에서 영숙이 유죄 판결을 받게 되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고소 건은 "나는 솔로" 출연자 간 갈등이 법적 분쟁으로까지 이어졌다는 점에서, 향후 방송 프로그램 출연자의 언행과 책임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어떠신가요?

 

AI가 어떻게 이런 글을 썼지? 하는 부분도 있고

 

아직은 좀 부족하네~ 싶은 부분도 있죠?ㅎㅎ

 

점점 더 고도화될 AI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ㅡ^

 

그럼 또 만나요~~

 

 

※해당 포스팅은 AI에 단순 검색어를 입력하여 얻은 글로

작성자는 어떠한 정치적 견해나

편중된 의견이 없음을 밝힙니다.

해당 포스팅은 AI 기술 발전 확인이라는

공익의 목적을 가지고 있음을 밝힙니다.

해당 글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즉시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