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부당해 노란봉투법 거부권에 대한 인공지능의 대답은?

카테고리 없음

by AI로 보는 세상 2023. 12. 2. 08:0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I로 보는 세상입니다~

 

현재 이슈인 거부당해 노란봉투법 거부권에 대해 AI는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다음의 글은 제가 작성한 글이 아닌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

**거부당해 노란봉투법 거부권, 노동계와 여야의 반응은?**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일 노란봉투법과 방송 3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노란봉투법은 파업 중 사용자의 손해배상 책임 범위를 명확히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법안으로, 노동계의 10년 이상 숙원 사업이었습니다. 방송 3법은 공영방송의 지배구조를 개편하는 법안으로, 민주당이 강행 처리한 바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노란봉투법에 대해 "사용자를 모호한 개념으로 확대해 해석을 둘러싸고 현장에 혼란을 초래할 것으로 보이고, 헌법상 죄형법정주의의 명확성 원칙을 위반할 소지가 있다"고 거부 사유를 밝혔습니다. 방송 3법에 대해서는 "공영방송의 새로운 역할 정립보다는 지배구조 변경에 지나치게 편중돼 있고 특정 이해관계나 편향적인 단체 중심으로 이사회가 구성돼 공정성과 공익성이 훼손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노동계는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민주노총은 "노란봉투법은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불합리한 손해배상 청구를 막기 위한 법"이라며 "윤 대통령이 재벌 대기업의 이해관계를 대변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한국노총도 "노동자들의 10년 이상 숙원 사업을 짓밟은 것"이라며 "윤 대통령은 노동자 갈라치기와 대결 정치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여야도 이견을 보였습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독재자의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국회가 다시 통과시켜 공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윤 대통령이 국회와의 협치와 대화를 통해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는 노동계와 여야의 갈등을 더욱 심화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국회와의 협상과 여론의 향방에 따라 노란봉투법과 방송 3법의 운명이 결정될 전망입니다.

★★★

 

 

어떠신가요?

 

AI가 어떻게 이런 글을 썼지? 하는 부분도 있고

 

아직은 좀 부족하네~ 싶은 부분도 있죠?ㅎㅎ

 

점점 더 고도화될 AI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ㅡ^

 

그럼 또 만나요~~

 

 

※해당 포스팅은 AI에 단순 검색어를 입력하여 얻은 글로

작성자는 어떠한 정치적 견해나

편중된 의견이 없음을 밝힙니다.

해당 포스팅은 AI 기술 발전 확인이라는

공익의 목적을 가지고 있음을 밝힙니다.

해당 글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즉시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