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승스님 영결식에 대한 인공지능의 대답은?

카테고리 없음

by AI로 보는 세상 2023. 12. 3. 16:4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I로 보는 세상입니다~

 

현재 이슈인 자승스님 영결식에 대해 AI는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다음의 글은 제가 작성한 글이 아닌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

**자승스님 영결식, 불교계에 남긴 의미**

 

2023년 12월 3일,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본사 칠장사 화재 현장에서 입적한 자승스님의 영결식이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엄수되었습니다.

 

자승스님은 1955년 출가하여 1993년 조계종 제21교구본사 용주사 주지로 취임한 이후, 2006년 제24대 조계종 총무원장에 취임하여 2018년까지 재임하는 동안 불교계의 발전과 포교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자승스님의 영결식은 종단장 규정에 따라 5일장으로 치러졌으며, 12월 3일 오전 10시에 조계사에서 영결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영결식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인사들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등 정치인, 그리고 불교계 인사와 신도들이 대거 참석하여 자승스님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습니다.

 

영결식에서 자승스님의 열반송이 낭독되었는데, 열반송에는 "생사가 없다 하나 생사 없는 곳이 없구나. 더 이상 구할 것이 없으니 인연 또한 사라지는구나"라는 구절이 담겨 있었습니다. 자승스님이 소신공양을 통해 모든 종도들에게 경각심을 남기고자 했던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자승스님의 영결식은 불교계에 큰 의미를 남겼습니다. 자승스님은 불교계의 발전과 포교에 크게 기여한 분으로, 그의 입적은 불교계의 큰 손실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승스님의 선택적 분신은 불교계의 전통과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자승스님의 영결식을 통해 불교계는 다음과 같은 과제를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첫째, 불교의 위상과 역할을 어떻게 정립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입니다. 자승스님은 불교의 위상을 높이고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한 분으로, 그의 입적은 불교의 위상이 다시 한번 주목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둘째, 불교의 전통과 가치를 어떻게 현대사회에 맞게 재해석하고 실천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입니다. 자승스님의 선택적 분신은 불교의 전통과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불교계는 이러한 고민을 통해 불교가 현대사회에서도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자승스님의 영결식은 불교계에 큰 울림을 남겼습니다. 자승스님의 뜻을 이어받아 불교가 사회에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어떠신가요?

 

AI가 어떻게 이런 글을 썼지? 하는 부분도 있고

 

아직은 좀 부족하네~ 싶은 부분도 있죠?ㅎㅎ

 

점점 더 고도화될 AI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ㅡ^

 

그럼 또 만나요~~

 

 

※해당 포스팅은 AI에 단순 검색어를 입력하여 얻은 글로

작성자는 어떠한 정치적 견해나

편중된 의견이 없음을 밝힙니다.

해당 포스팅은 AI 기술 발전 확인이라는

공익의 목적을 가지고 있음을 밝힙니다.

해당 글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즉시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