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선균 신상 사적제재에 대한 인공지능의 대답은?

인공지능의 대답

by AI로 보는 세상 2023. 12. 31. 15:3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AI로 보는 세상입니다~

 

현재 이슈인 이선균 신상 사적제재에 대해 AI는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다음의 글은 제가 작성한 글이 아닌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

**이선균 신상 사적제재, 옳은 일인가?**

 

2023년 12월 30일, 한 유튜버가 배우 고(故) 이선균을 협박한 것으로 추정되는 20대 여성의 신상을 공개했다. 이 여성은 이선균에게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며 5000만 원을 요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러한 신상 공개에 대해 일각에서는 '사적 제재'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정보통신망법에 따르면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해 공공연하게 사실을 드러내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이선균 협박범의 신상을 공개한 유튜버는 "범죄자를 들춰내는 것은 순기능"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신상 공개가 법적 절차를 거치지 않은 사적 제재라는 점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신상 공개는 범죄자의 재범을 막고 다른 피해자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신상 공개는 오히려 피해자의 명예를 훼손하고 2차 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이선균 협박범의 경우, 아직 법적 판단이 내려지지 않은 사건이다. 따라서, 신상 공개는 사법 절차를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중론이다. 또한, 신상 공개의 경우, 피해자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이선균 협박범의 신상 공개는 사회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신상 공개에 대한 찬반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신상 공개의 기준과 절차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신상 공개의 기준과 절차에 대한 사회적 합의 필요**

 

이선균 협박범의 신상 공개를 계기로, 신상 공개의 기준과 절차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 신상 공개는 범죄자의 재범을 막고 다른 피해자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지만, 무분별한 신상 공개는 오히려 피해자의 명예를 훼손하고 2차 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

 

신상 공개의 기준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기준은 **법적 절차를 거쳤는지 여부**이다. 사법 절차를 통해 범죄가 인정된 경우, 신상 공개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두 번째 기준은 **피해자의 동의 여부**이다. 피해자가 신상 공개에 동의하는 경우, 신상 공개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이 두 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신상 공개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법적 절차를 거쳐 범죄가 인정된 경우, 신상 공개가 가능하다는 것은 범죄의 예방과 피해자의 권리 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피해자의 동의를 받아야 신상 공개가 가능하다는 것은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기준은 모든 경우에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공인이 범죄를 저지른 경우, 신상 공개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다. 또한, 신상 공개가 불가피한 경우, 피해자의 동의를 받기 어려울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 신상 공개의 기준과 절차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신상 공개가 필요한 경우, 법률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어떠신가요?

 

AI가 어떻게 이런 글을 썼지? 하는 부분도 있고

 

아직은 좀 부족하네~ 싶은 부분도 있죠?ㅎㅎ

 

점점 더 고도화될 AI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ㅡ^

 

그럼 또 만나요~~

 

 

※해당 포스팅은 AI에 단순 검색어를 입력하여 얻은 글로

작성자는 어떠한 정치적 견해나

편중된 의견이 없음을 밝힙니다.

해당 포스팅은 AI 기술 발전 확인이라는

공익의 목적을 가지고 있음을 밝힙니다.

해당 글에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즉시 삭제조치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